운전면허를 취득하려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글



저는 계속 미루고 미루다가 최근에 면허를 땄습니다.
그래서 제가 경험한 것을 토대로 운전면허를 따려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포스팅을 합니다.
(참고로 제가 말씀 드리는 것들은 제 주관이 포함되었으며 학원마다 다 다를 수 있는 점 참고해주세요)

보통은 다들 학원에서 운전면허를 취득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근처 운전면허학원에 전화를 하고 등록을 했습니다.
제가 다닐 다닐 때는 비시즌(방학아님)이라서 수강생이 별로 없었어요.

저는 1종 보통을 취득했는데
운전면허학원비는 50만원 중반대 정도를 카드로 결제했습니다.(1종이랑 2종 둘다 가격이 같았어요.)
학원비에는 시험응시료가 다 포함되어있어서 한 번 만에 합격을 하신다면 추가로 드는 돈은 없습니다. 다만 건강검진 비용 이런건 추가적으로 내긴했습니다. 한 5,000원 정도였던걸로 기억함.

아마 면허를 취득하시거나 지금 학원을 다니고 계신분은 공감하실 수도 있는데 제가 느낀점들을 요약하자면 이렇습니다.

- 연습시간이 부족함
- 강사 선생님이 좀... 시크함

네...

일단 운전면허 필기, 실기 시험을 보기 위해서는 의무적으로 학과 3시간(비디오보기), 기능 4시간, 도로주행 6시간을 최소로 교육을 받고 시험을 응시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학원 커리큘럼에는 연습시간이 저렇게 짜여져있습니다.
모자라다면 강습비를 더 내고 받으면 되지만...
그리고 당신의 강사 선생님이 그리 친절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운전을 못해서 학원에 가는건데...)

그래서 좀 막막하던 참에 저는 유튜브에서 한 영상을 보게됩니다.

이 것 말고도 수많은 교육 동영상들이 있습니다.
저는 이걸 보고 답답함이나 두려움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특히 1종은 클러치 사용하는게 어려울 수도 있는데 클러치 사용하는 영상부터 도로주행 교육영상까지
저는 개인적으로 유튜브에서 영상을 참고해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여러가지 팁들을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댓글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도움을 받았다고 합니다.
아마 동영상 보시고 이미지 트레이닝도 하고 하신다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유튜브에서 운전면허 관련해서 검색해보시면 많은 도움을 줄 자료들을 찾으실 수 있을겁니다.
모두들 꼭 운전면허 취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덧글

  • 솔다 2017/06/30 10:37 # 답글

    엇 저도 폴리쌤 영상보고 기능 ㅋㅋㅋ연습했어요!
    운전면허학원 선생님들.... 공감합니다...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과목(?)이라서 일부로 빡빡하게 구는 건지 -이따위 수준으로 도로에 나가서 어쿠, 눈앞에 시왕이? 하느니 차라리 면허 딸 생각을 마라 뭐 이런 느낌? - ㅜㅜ
    그래도 어느 순간 화제로 물꼬 트이면 수다떨면서 분위기가 부드러워지기는 하는데,
    ㅜㅜ

    아무튼 축하드려요!
  • 다니 2017/06/30 11:24 #

    헐... 폴리쌤 동기를 만났네요 ㅋㅋㅋ 전 폴리쌤이랑 미남쌤 영상들 보고 많은 도움 받았어요. 진짜 처음 영상 발견했을 때 구원자를 만난 느낌이었는데 유튜브 댓글도 다들 찬양일색이더라구요 ㅎㅎㅎ 솔다님도 즐겁게 안전운전 하시길 바랄게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광고

통계 위젯 (화이트)

01
14
10165